크레아큐브 IoT 디바이스와 크레아월드 게임러닝 학습활동 중 획득한
해, 달, 별은 웹시스템에 반영되며 전세계 랭킹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.
* 크레아큐브 디바이스의 기준
덧셈, 뺄셈, 곱셈, 나눗셈 모드 : 레벨별로 10문제가 한 세트로 출제됩니다.
8문제 이상 정답 시 : 해 1개, 6문제 이상 시 : 달 1개, 그 외 별 1개 획득
<구구단송 시리즈>
-9단 중 3개의 단 이상 점멸등 마스터 했을 시 : 별 1개
-9단 중 6개의 단 이상 점멸등 마스터 했을 시 : 달 1개
-9단 중 9개의 단 모두 마스터 했을 시 : 해 1개
각 레벨에서 해 3개 모을시(최소 3세트 이상 완료 후), 다음 단계로 레벨업 됩니다.
(예를 들어 덧셈 1단계에서 시작하면, 1단계의 문제를 3세트 이상 풀어 해를 3개 모아야 2단계 문제로
접근할 수 있음.)
크레아큐브 스쿨링 프로그램은 숫자를 처음 접하고 곱셈구구를 익히는
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
총 15개 차수, 각 40분 학습
1 | 구구단 1단계 | 신나게 큐브구구단을 잡아라! |
---|---|---|
2 | 구구단 2단계 | 꼬불꼬불 구구단길, 길따라 가보자! |
3 | 구구단 3단계 | 신기한 구구단길 찾아 가보자! |
4 | 덧셈 1단계 | 한자리수와 한자리수의 덧셈 |
5 | 덧셈 2단계 | 받아올림이 없는 두자리수의 덧셈 |
6 | 덧셈 3단계 | 10의 배수가 되는 덧셈 |
7 | 뺄셈 1단계 | 한자리수와 한자리수의 뺄셈 |
8 | 뺄셈 2단계 | 받아내림이 없는 두자리수의 뺄셈 |
9 | 뺄셈 3단계 | 받아내림이 있는 두자리수와 한자리수의 뺄셈 |
10 | 곱셈 1단계 | 1, 2, 3단 곱셈구구를 잡아라 |
11 | 곱셈 2단계 | 4, 5, 6, 7단 곱셈구구를 잡아라 |
12 | 곱셈 3단계 | 8, 9단 곱셈구구를 잡아라 |
13 | 나눗셈 1단계 | 2, 3, 4로 나누어지는 나눗셈을 잡아라 |
14 | 나눗셈 2단계 | 5, 6, 7, 8, 9로 나누어지는 나눗셈을 잡아라 |
15 | 나눗셈 3단계 | 두자리수와 한자리수의 나눗셈을 잡아라 |
게임러닝 시스템은 5밸리와 10밸리 그리고 구구단송(구구단 완전학습)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5밸리 게임러닝시스템은 가상의 운동장에서 모션을 통한 학습을 지원합니다.
학습자에게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어 수학두뇌를 톡톡 깨워줄 것 입니다.
갤럭시 플래닛 |
소요 시간 |
미션설명 / 교과연계기준 | ||
넘버월드 | 9개 갤럭시 9개 플래닛 |
약 30분 |
넘버월드는 크레아큐브에 적용된 숫자들을 하나씩 익히는 미션입니다. * 제시되는 숫자와 같은 큐브의 버튼을 찾아 꼭꼭 누릅니다. |
|
수와연산 | 네 자리 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위치적 기수법을 이해하여 수를 읽고 쓸 수 있으며, 수의 계열을 이해하여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 비교한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. | |||
넘버시소 | 9개 갤럭시 9개 플래닛 |
40분 | 넘버시소는 시소의 좌우의 크기를 비교하여 크레아큐브의 모션센싱 기능을 활용하여 답하는 미션입니다. *큐브를 원하는 이동방향으로 크게 움직입니다. |
|
40분 | ||||
40분 | 측정 | 구체물의 길이, 들이, 무게, 넓이를 비교하는 말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. | ||
넘버크로스 | 9개 갤럭시 9개 플래닛 |
40분 | 넘버크로스의 상하좌우의 크기를 비교하여 크레아큐브의 모션센싱 기능을 활용하여 답하는 미션입니다. *큐브를 원하는 이동방향으로 크게 움직입니다. |
|
40분 | ||||
40분 | 측정 | 물건의 길이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어림하고 어림한 방법을 설명할 수 있으며 길이의 덧셈과 뺄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 | ||
넘버텐 | 9개 갤럭시 9개 플래닛 |
40분 | 넘버텐은 제시되는 빈 공간을 채워 10을 만드는 미션입니다. * 정답을 찾아 큐브의 숫자를 눌러 미션을 해결합니다. |
|
40분 | ||||
40분 | 자료와 가능성 |
교실 및 생활 주변에 있는 대상들을 두 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각각 분류하고 그 결과를 말할 수 있으며, 분류한 결과가 기준에 따라 달라짐을 발견할 수 있다. | ||
넘버메모리 | 9개 갤럭시 9개 플래닛 |
40분 | 넘버메모리는 화면에 제시된 그림의 위치를 기억하고 이어서 제시되는 그림의 위치를 큐브의 모션인식 기능으로
찾는 미션입니다. * 큐브의 모션인식기능과 버튼을 활용합니다. |
|
40분 | ||||
40분 | 도형 | 도형,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, 원기둥, 구 및 삼각형, 사각형, 원의 모양으로 분류하여 특징을 설명하고, 그 모양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거나 꾸밀 수 있다. |
넘버월드 :
큐브의 버튼으로 숫자를
익혀요
넘버 시소 :
큐브를 좌우로 움직여요
넘버 크로스 :
큐브를 상하좌우로
움직여요
넘버텐 :
큐브의 숫자로 가르기와
모으기
넘버메모리 :
큐브연상법으로
기억해요
10밸리 학습시스템에서는 큐빅의 움직임을 통해 연산을 시각화하여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등 수학적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미션 | 갤럭시 | 소요시간 |
---|---|---|
덧셈 | 총 5개 단계 | 약 40분 / 5단계 |
뺄셈 | 총 5개 단계 | 약 40분 / 5단계 |
곱셈 | 총 5개 단계 | 약 40분 / 5단계 |
나눗셈 | 총 5개 단계 | 약 40분 / 5단계 |
큐빅의 움직임을 통해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의 개념
확립에 도움을 줍니다.
연산학습과 주판의 시각화
① 9번을 5초간 누르면 폭탄 게임 진입
② 타이머 소리가 나면 빨간면의 1~9의 버튼에 불이 들어와요.
원하는 시간을 설정하세요(1초부터 9초까지 선택 가능)
③ 예를 들어 5를 누르면 5초 내에 문제를 풀어야 해요,
시간내에 못 풀거나, 오답시 술래!